한국 HOME  >  성령의 흐름  >  한국
‘성도들을 온전하게 하는 진리교육과정’ 개설 안내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18.01.11 조회수3519 댓글0

 

 

1. 각지 교회 형제자매님들께 문안드립니다.

 

2. 성경진리사역원은 성경 안에 계시된 주님의 부담과 시대의 사역의 인도를 따라 2018년도부터 ‘성도들을 온전하게 하는 진리교육과정’을 개설합니다. 진리교육과정은 성도들에게 최고의 영적인 교육을 제공해야 한다는 사역의 부담을 따라 성령의 인도하심과 몸의 교통을 통해 개설된 진리교육과정입니다. 이를 통해 많은 형제자매님들께서 신약 사역의 진리로 재조성되고, 그리스도의 몸을 건축하는 그 사역의 일에 참여할 수 있도록 온전하게 되는 최상의 기회를 붙잡으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3. 진리교육과정은 크게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집니다.
가. 기본과정부터 심화과정까지 모든 과정에는 ‘최고봉의 진리의 요소’가 풍성하게 녹아있습니다.
나. 모든 과는 하나님의 신약 경륜의 통제하는 이상 아래, ‘전체를 조망하고 열어주는 넓은 시야’를 제시합니다.
다. 모든 과는 ‘계시’와 ‘체험’과 ‘실행’ 방면의 세 요소가 균형 잡힌 방식으로 조화되어있기 때문에, 깊고 풍성한 사역의 말씀을 ‘다양한 각도’로 공급합니다.
라. 모든 과는 ‘핵심 중점들’과 ‘관건적인 성경 구절’을 분명하게 제시하여, 성경 말씀에 기초를 둔 몇 가지 중점들을 조성하여 가져갈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마. 모든 과는 매우 ‘체계적으로’ 강의가 이루어지고, 강의의 목표는 철저하게 성도들이 ‘진리로 조성’되고 진리를 ‘말해내는 것’에 초점을 두었습니다.
바. 교육과정의 목표는 조성된 진리를 매일의 생활에서 적용하고, 교회 생활에서의 기능 발휘에 활용하며, 다양한 부류의 사람들에 대한 복음과 목양이 이루어지게 하는데 있습니다.

 

4. 진리교육과정 진행 계획
가. 진행 계획: 진리교육과정은 전체 2년 과정으로 1단계 과정과 2단계 과정으로 구분되며, 각 단계는 1년간 진행됩니다. 각 단계별 교육 과정은 연간 10주 과정으로 진행됩니다.

 


나. 과목 구성: 정규 과목(4개 영역, 20과목)

 

5. 진리교육과정 일정 안내
가. 올해는 1단계 10주 과정을 진행합니다.

 

나. 교육과정 신청은 추후 공문을 통해 다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6. 각지 교회에서 많은 성도들이 온전하게 하는 교육훈련에 참여하도록 적극 협조해주시기를 바랍니다. 교육훈련 관련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이메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이메일: trutheducation@naver.com

 

 

 

 

 

 

 

댓글 남기기/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한국 최신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