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HOME  >  성령의 흐름  >  아시아
LMA 2월 뉴스레터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18.03.09 조회수1873 댓글0

 

 

아시아에서의 주님의 움직이심에 대한 최신 소식

 

아시아는 전세계 7대륙 중 가장 큰 대륙입니다. 세계 인구의 60%가 아시아에 살고 있습니다. 아시아는 다양하고 복합적이며 종교는 힌두교와 이슬람교가 가장 많고 그 다음 불교가 많습니다. 현재 아시아의 기독교 인수는 전체 인구의 약 7%로 3억명이 넘는 정도입니다. 주님은 다시 오셔서 땅을 소유하시기 위해 왕국 복음을 전파함으로 아시아 전역에서 한 새사람의 실제적인 존재를 가져오고 계십니다.

 

1966년에 이미 위트니스 리 형제님은 여러 아시아 나라에 주님의 회복의 간증을 가져올 사람들에 대한 필요를 말씀하셨습니다 하지만 1981년까지 아시아 48개국중 40개국에 여전히 주의 회복의 간증이 없었습니다. 1984년부터 1986년까지 리 형제님은 반복해서 몇몇의 사람들이 동아시아, 남부 아시아, 중앙 아시아, 그리고 아랍 국가들에 가서 주님의 회복을 수행하기 위해 새길을 실행하기를 소망한다고 언급하셨습니다.

 

1980년대 사역의 간행물을 통해 많은 추구하는 이들이 일으켜졌습니다. 그들은 교회의 터 위에 서 있었고 그리스도의 몸의 교통 안으로 이끌렸습니다. 1990년대에 회복의 성도들은 이주하기 시작해 하나님의 왕국을 확장했습니다. 현재 아시아 36개국에 주님의 회복의 간증이 있습니다.

 

동남아시아

베트남: 48개 교회, 성도 3000명; 라오스: 4개 교회, 성도 300명; 캄보디아: 15개 교회, 성도 350명; 미얀마: 57개 교회, 성도 3000명

남부 아시아

인도: 172개 교회, 성도 6100명; 스리랑카:14개 교회, 성도 500명; 네팔: 5개 교회, 성도 250명; 방글라데시: 138개 교회, 성도 10850명; 파키스탄: 4개 교회, 성도 150명

서아시아

쿠웨이트: 1개 교회, 성도 23명; 사우디 아라비아: 10개 교회, 성도 179명; 바레인: 1개 교회, 성도 35명; 카타르: 1개 교회, 성도 88명; 오만: 1개 교회, 성도 20명; 아랍 에미레이트 연합: 5개 교회, 성도 380명; 터키: 1개 교회, 성도 36명.

 

 

 

 

아시아 국가에서의 주님의 움직이심의 최신 소식

최근 몇 년간, 지역과 해외 성도들의 수고와 동역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구원받고 침례 받았습니다. 또한 많은 추구하는 그리스도인들이 교회 생활 안으로 들어와 교회의 증가를 가져왔습니다. 한 편으로 교회들은 성도들이 진리를 추구하도록 인도하는 방면에서 목양과 온전하게 함에 활발합니다. 다른 한편으로 그들은 그리스도의 몸을 건축하기 위해 모든 사람이 기능을 발휘하는 관점에서 하나님-사람 생활과 하나님께서 정하신 길의 실행을 강조합니다.

 

 

 

 

인도 뉴델리와 미얀마 양곤 전시간 훈련, 베트남 호치민 시티 나실인 훈련 등 몇몇 국가에서 1-2년의 전시간 훈련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훈련은 주님께 유용한 그릇이 되기 위해 주님을 추구할 마음이 있는 젊은이들을 온전하게 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리스도의 몸의 실재를 더 가져오기 위해 이 아시아 국가에서는 매년 8월에 열리는 방콕 섞임 집회, 12월 걸프 협력 회의 섞임 집회, 7월 아시아 대학생 훈련 등의 국제 섞임 집회와 국내 섞임 집회가 자주 열리고 있습니다. 성도들은 섞임에 참여하며 그리스도의 몸의 풍성이 교회들에 흘러 들어갑니다.

 

신성한 진리의 조성과 확산

신성한 진리의 조성과 확산을 위해 회복역 성경과 라이프스터디를 더 많은 아시아 언어들로 번역해야 하는 절실한 필요가 있습니다. 성도들의 수고와 주님의 축복 아래 버마어 신약 회복역이 출판되었고 버마어 구약 성경의 번역이 완료되었습니다. 또한 베트남어 라이프 스터디 전체 세트가 출판되었습니다. 베트남어 신약 회복역은 2018년 말까지 출판될 것입니다. 또한 회복역 성경과 라이프 스터디가 인도의 일곱 개의 언어, 라오어, 네팔어, 신할라어, 크메르어로 번역되고 있습니다.

교회들은 또한 성도들이 인터넷을 통해 사역에 들어가는 것을 돕고 있습니다, 2013년에 베트남 사역의 간행물이 있는 웹사이트가 온라인상에 올라왔습니다. 2014년, 버마어 신약 회복역과 찬송가의 안드로이드 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7개의 레마 책자가 아시아의 15개국어로 번역되어 무료로 주문하고 다운받을 수 번역되었습니다.

 

그리스도의 몸을 건축하기 위해 새길을 실행함

리 형제님은 “복음전파를 위한 준비에 대한 메시지”에서 “우리의 나아감은 주님의 새길을 실행하여 각지에 지방 교회들을 세우기 위한 것이다. 하지만 우리의 목표는 그리스도의 몸을 건축하는 것이다.”

 

 

각지에서 복음을 전파하는 목적은 지방교회들을 세우기 위할 뿐 아니라 모든 성도들이 기능을 발휘하도록 온전하게 하여 직접 몸을 건축하게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세가지 방면의 온전하게 함을 강조합니다. 첫째, 진리로 조성되는 것입니다. 둘째, 단체적인 하나님-사람의 생활을 살아내고 아침부흥을 통해 매일 부흥되고, 기도를 통해 그 영으로 충만되는 것입니다. 셋째, 하나님을 따라서 목양하고, 복음을 전하고 추구하는 사람들을 매주 방문하고, 성도들을 양육하고 가르치며, 주일에 신언하여 함께 건축되는 것입니다.

 

 

 

 

지난 3년 동안, 인도에 있는 교회들은 모든 성도들에게 복음을 전하도록 격려했고 그 결과 힌두교인들에 대한 복음 전파의 돌파구를 마련했습니다. 지난 2 년 간 총 1000명 이상이 침례 받았고 그 중 85% 이상이 힌두교와 이슬람교 배경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스리랑카 만나르 교회는 2015년도에 세워졌습니다. 성도들은 “새 신자 양육 과정”과 “생명 공과”를 홈미팅을 위한 자료로 사용했고 진리를 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들은 집집마다 복음을 전파했을 뿐 아니라 자동 인력거를 타고 매주 5시간씩 바부니야에서 복음을 전해, 결국 바부니야에 교회가 세워졌습니다.

 

주님을 찬양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크고 인구가 많은 아시아에서 그분은 그분과 함께 일할 수 있는 많은 사랑하는 사람들을 얻으셨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아시아 12개국에 주님의 회복의 간증이 없습니다. 주님께서 우리가 그분의 기도 안에서 기도하고, 그분의 드림 안에서 드리고, 그분의 가심 안에서 가도록 세우시기 원합니다. 우리 각 사람이 하나님께서 정하신 길 안에서 기능을 발휘하고, 하나님께서 정하신 길을 실행하며, 그리스도의 몸을 건축하고, 한 새 사람의 실재적인 존재를 가져와 주님을 다시 모셔오기 바랍니다.

 

 

기도 항목

주님의 회복의 간증이 없는 아시아 12개국이 열리도록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아프가니스탄, 부탄, 동티모르, 몰디브, 북한, 아제르바이잔, 타지키스탄, 투르크메니스탄, 이라크, 팔레스타인, 시리아, 예멘

 

 

 

 

댓글 남기기/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아시아 최신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