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HOME  >  성령의 흐름  >  아시아
LMA 4월 뉴스레터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19.05.21 조회수1098 댓글0

 

 

 

아랍에미리트

 

 아랍에미리트는 7개의 지역으로 954만명의 인구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 180개의 나라에서 19%의 지역 사람들이 있고 81%의 외국인들이 있습니다. 그리스도인들의 인구는 약 120만명인데 전국 인구에 12.6%입니다. 공개적으로 이슬람 이외에 다른 믿음을 전파하는 것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많은 교파와 그리스도인 무리들은 정부에서 지정해준 지역에서 경배를 위해 모일 수 있습니다. 아랍에미리트 교회에는 374명의 성도들이 있는데 그 중에 258명의 정규적으로 집회에 나오는 성도들이 있습니다. 성도들은 7개의 도시에서 주님의 상 집회와 다양한 다른 집회가 각 도시에 있습니다.

 

 지난 30년 동안 이 지역에 많은 경제적인 기회들 전세계의 외국인 노동자들의 마음을 끌었습니다. 많은 성도들은 이 지역으로 직장을 위해서 이주하였고 다른 도시들에서 주님의 간증을 위해 함께 모이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에 에미리트 전 지역으로 지방화 운동으로 인해 많은 성도들이 그들의 직장을 잃고 그들의 고국으로 돌아가거나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환경에도 아랍에미리트의 일곱 교회들을 강하게 전진하고 있습니다. 주님께서 는 모든 상황 가운데서 진정하게 그분께 속한 일을 보존하시고 강화시키셨습니다.  몇몇 형제들은 매일 아침 온라인 기도를 통해 주님을 더욱 추구하고 있습니다. 몇몇 가정과 성도들은 교회생활로 회복되었습니다. 몇몇에 새로운 가정들이 주님에 의해 얻어지고 온전케 하는 일을 통하여서 성도들이 생명의 말씀과 함께 자라고 있으며 그리고 이들이 교회 생활에서 기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더 적은 인수의 성도들이 있는 도시들은 다른 교회들을 통하여 목양을 받고 있으며 주님 안에서 지속적으로 강하게 자라고 있습니다.

 

더하여 이런 상황들은 교회 생활의 확산을 촉진시켰습니다. 4년 전에, 에미리트 북쪽 지역에는 한 명의 자매님 밖에 없었습니다. 사람의 생각 안에서 멀리 떨어져있는 곳에 주님의 간증을 세우는 것은 불가능했습니다. 그러나 일년 뒤에 한 명의 자매님이 더해졌습니다. 일이 행해지는 것이 아직 어려웠습니다. 아랍에미리트에 있는 교회들을 이 문제를 주님께 많은 기도로 가지고 나아갔습니다. 어는 날 한 가정이 그 곳에 이주하여 직장을 갖는 것에 대한 부담을 취하였습니다. 또한 같은 해에 많은 큰 도시에 있는 지체들이 직장을 잃고 북쪽 에미리트이 그들의 다음 기회를 찾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2017년 12월달에 14명의 성도로 북쪽 에미리트에 교회의 간증이 세워졌습니다. 주님의 신성한 안배로 인해 주님을 찬양합니다. 모든 것은 해결되었습니다. 지금 현재 24명의 정규적으로 집회를 참석하는 지체들이 있고 평균 15~18명의 참석하는 성도들의 평균 인수입니다. 성도들은 아직 주님의 간증이 세워지지 않은 2개의 에미리트 지역(라스알카이마 와 움알카이와인) 을 위해 기도하고 있습니다. 주님께서 2개의 에미리트 지역의 성도들을 강화시키시고 그분의 간증을 세우시기 원합니다.

 

  모든 아랍에미리트 지역들의 연합 주님의 상 집회가 분기마다 진행되고 있습니다. 첫 번째 분기 연합 주님의 상 집회는 3월 29일날이었습니다.  7개의 교회들과 다른 도시의 성도들이 참석하여 총 207명의 성도들이 참석하였습니다. 몇 분의 형제님들이 동역하여 LMA 집회에서 다루어졌던 메시지를 전달하였습니다. 성도들의 영은 높았고 그들은 기쁨과 주님의 말씀하심 안에서 하나로 섞였습니다. 아랍에미리트에 있는 교회들은 11월 29~30일까지 매년 진행되는 국제 섞임 집회가 있습니다.

 

 

 


 

터키의 이주와 개척의 간증

 

    처음으로 복음 개척에 대한 부담을 들었던 것 1987년 FTTT 졸업집회이었습니다. 집회의 구호는 “ 대북 복음화, 대만 복음화, 전세계 복음화” 였습니다. 그때에 저는 신입생으로 제가 할 수 있는 것은 주님께 저의 미래를 헌신하는 것과 캠퍼스에서 하나님의 정하신 길을 실행하는 것이었습니다.

 

     1991년 5월에 저는 미국으로 추수감사절 집회를 위해 처음가게 되었습니다. 이 형제님은 “ 세계의 상황과 주님의 움직이심의 방향”이라는 주제로 말씀을 전하셨습니다. 형제님의 부담은 주님의 회복의 진리를 온 세계 특별히 러시아와 동유럽에 전파하는 것이었습니다.  집회의 표는 1) 하나님을 아는 사람들은 강함을 보여주고 행동을 취할 것입니다. - 단 11:32 2) 주님의 회복의 진리는 온 세계에 전파되어야 합니다. 참고 마24: 14 3) 가서 모든 나라를 가르치라 – 마28: 19 4) 나가서 가르치는 사람들의 발이 얼마나 아름다운가 참고 롬 10:15. 저는 만져졌고 저는 주님의 움직이심에 함께하고자 하였습니다. 그러나 그 당시에 제가 있던 지역에서 환경이 생겼습니다. 결과적으로 저는 이러한 움직임에 참여하지 못하였습니다. 14년 뒤인 2005년 가을에 교회에서 헌신과 안수를 위한 특별한 집회가 열리게 되었습니다. 이 집회에서 저와 저의 아내는 어린양의 움직이심이 어디로 가던 간에 따르기를 새롭게 헌신하였습니다.

 

     2006년 9월에 나는 대북에서 있는 청년직장인 집회를 홍콩에서 온 형제와 자매님들 무리들과 함께 참여하였습니다. “오늘날의 하나님의 움직이심”이라는 주제로 형제님께서는 특별히 아시아에 아직 등잔대가 세워지지 않은 곳으로 왕국 복음을 전파하는 것에 대한 부담을 해방하셨습니다. 우리에게 아시아의 등잔대가 없는 명단이 주워졌고 이 나라들 중 한곳을 선택하여 이 나라를 위해 기도하게 하였습니다. 나는 이 50개의 나라의 명단을 인구와 비자 조건에 따라 분류하고 정리하였습니다. 끝에 저와 저의 아내는 터키를 위해 기도하기로 하였습니다. 우리는 터키에 대해서 아무것도 알지 못하였지만 우리는 이 나라를 위해 계속 기도하는 것이 충분하다고 느꼈습니다. 그러나 주님은 제가 잠들기 전에 요한계시록에 나와 있는 일곱 교회들이 모두 터키에 남서쪽인 소아시아에 있는 다는 것을 저에게 보여주셨습니다. 그 후에 저는 자신에게 “ 주님이 오시기 전에 이 나라에 금등잔대가 세워지고 이기는 이들이 있을까?”라고 질문하였습니다. 그곳에 금등잔대와 이기는 이들이 반드시 있어야 한다! 그래서 저는 주님께 “ 주님 당신께서 다시 오실 때 이 나라에 등잔대가 없다면 당신을 영광을 받지 못하십니다. 제발 누군가를 보내 주십시오. 당신이 누군가를 찾지 못하신다면 주님 제가 준비되어있습니다.” 리고 기도하였습니다. 제가 홍콩에서 돌아온 후 저는 터키 사람을 인터넷으로 만나게 되었습니다. 나중에 알게 된 것은 그의 아내가 제가 중학교에서 가르칠 때 저의 학생이 이었다는 것입니다. 이 터키 친구로부터 터키에 대해 더 알게 되었습니다. 그 후 한 형제 저에게 이것이 주님의 인도 일 수도 있다고 조언하여 주었습니다. 2006년 12월에 저와 저의 아내와 홍콩에서 온 또 다른 부부와 터키 땅을 정탐하기 위해 관광하게 되었습니다. 이 여행을 통해서 우리는 평안을 얻었고 안 좋은 느낌들이 없었습니다. 방문 후에 저와 저의 아내와 한 형제님이 터키로 우리의 이주를 위해 정규적인 기도 시간을 갖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준비하는 동안 우리는 주님의 손이 우리의 길을 열어 주신 많은 상황을 체험하였습니다. 저와 함께 봉사하던 형제님 또한 저의 이주에 대한 부담을 이해하였고 2007년 9월 17일 저의 가족 4명은 주님의 움직이심에 동역하기 위해 이스탄불로 이주하였습니다.

 

      바울의 두 번째 여행에서 그는 비티니아(아시아 쪽에 이스탄불과 그 주변)에 가려 하였지만 예수님의 영께서 허락하시지 않으셨습니다. (행 16:7) 할렐루야! 같은 그 영이 그의 신약 사역의 연속으로 우리를 비티니아로 인도하시고 계십니다. 바울의 사역에 끝에 교회들은 하락 안으로 들어갔고 하나님의 경륜에 관하 가르침에서 벗어났습니다. (딤전 1:3) “아시아 있는 모두”가 바울과 그이 사역에 등을 돌렸습니다. 그러나 님께서는 2000년이 지난 지금까지 이 땅을 포기하지 않으십니다. 그의 영 성도들의 동역을 통해 그분의 경륜을 성취하기 위해 이 땅에서 다시 움직이고 계십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시대의 사역은 각 나라의 언어들로 번역되고 각 나라로 전달되기 시작하였습니다. 금등잔대의 간증은 다시 이 땅에서 빛나기 시작하였습니다. 주님께서 생명의 통로들을 더 얻으시고 그분의 생명이 흘러서 주님의 다시 오시기 전에 더욱더 많은 곳에 그분의 간증이 전파되게 하시기 원합니다. 아멘(디모데)

 

 

 

 

 

댓글 남기기/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아시아 최신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