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HOME  >  성령의 흐름  >  아시아
LMA 7월 뉴스레터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19.08.13 조회수1170 댓글0

 

 

 

베트남

 

베트남의 수도인 하노이는 인구가 8백만 명이며 베트남 북쪽에 위치해있습니다. 하노이는 베트남의 정치, 문화, 경제, 교육의 중심입니다. 1987년에 도자기 공장을 운영하는 한 부부가 하노이 근교에서 주님의 회복을 일으켰습니다. 교회 생활의 초기 단계에서 성도들은 정부와 가족들로부터 수많은 박해로 고통 받았지만, 그럼에도 주님에 대한 사랑으로 담대하게 직장 동료들과 이웃들에게 복음을 전파했습니다. 그 당시에 많은 믿는 이들이 교회 안으로 이끌렸지만, 또 많은 이들이 박해 때문에 떠났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님의 긍휼로 남아있는 많은 성도들은 꾸준하고 신실하게 모든 주일 집회에 참석했습니다. 성도들은 15명에서 20명으로 증가했습니다.

 

주님의 주권 아래, 정부는 그리스도인들을 장기간 박해하는 것을 끝냈고 성도들은 집회에 참여하는 것에 더 담대해졌습니다. 2000년도에 집회에 정규적으로 모이는 성도들은 20명에서 30명 사이였습니다. 진리 안에서 훈련과 온전하게 하는 것이 부족했기 때문에 증가에 있어서 결핍이 있었습니다. 그 당시에 정기적인 교회 집회는 주님의 상 집회와 성경을 읽는 집회였습니다. 성도들이 그들의 믿음 안에 보존되었지만, 기능을 발휘하는 정상적인 지체가 되도록 온전하게 되지는 않았습니다.

 

베트남에 있는 대부분의 지방 교회들이 중남부에 위치한 반면, 하노이 교회는 북쪽에 위치해 있어서 중보기도와 돌봄과 섞임이 많이 필요합니다. 베트남에 있는 동역자 형제님들은 20세기 말엽에 하노이 교회의 강화를 위해 기도하기 시작했습니다. 2011년에 하노이는 일 년에 세 번 진리 훈련을 열기 시작했고, 성도들은 진리를 연구하여 새길을 실행하도록 온전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이들이 집을 열어 성도들이 모이기 시작했습니다. 교파에 있던 몇몇 형제들은 말씀 안의 빛을 열어주는 것에 이끌렸습니다. 정기적으로 집회에 오는 성도들은 점차 증가하여 50명에서 60명에 달했습니다. 많은 성도들이 가정 집회를 통해서 교회 생활 안으로 인도되었습니다. 모든 진리 훈련도 많은 침례를 이끌어왔습니다. 비록 하노이 교외에 있는 성도의 수가 증가했지만, 하노이 시내에 있는 많은 성도들은 장소가 도심부에서 매우 멀기 때문에 집회에 참석할 수 없었습니다. 시내 안에 집회 장소가 필요한 것을 본 성도들은 이 문제를 위해 기도하기 시작했습니다. 2015년에 시내에서 살고 있는 한 형제가 지역 집회를 위해 집을 열었습니다. 대체적으로 하노이에 있는 주택 크기가 작아서 장소는 작았지만, 하노이 중심부에 있는 지역 집회를 위한 교회의 기도에 주님께서 응답하신 것이기 때문에 성도들에게는 큰 격려였습니다. 이맘때에 하노이 중심부와 교외에 있는 성도들의 수는 다 합쳐 60명 정도였습니다.

 

주님의 축복을 보면서 책임 형제님들은 기도하며 교회의 전진을 위한 주님의 인도를 구하기 위해 모이기 시작했습니다. 하노이 시내에 학생이 없고 청년의 일도 없었지만, 교회의 목표와 부담은 청년들에게 초점 맞춰져 있었습니다. 2017년 말에 하노이 교외에 있던 한 부부가 부담을 받고 시내 중심부로 이사했습니다. 이사한 장소는 하노이 과학기술대학 근처로, 캠퍼스에서 학생들에게 복음 전파하는 일을 수행하기 위해 그 지역에서 새로 결혼한 부부와 동역하던 곳입니다. 동시에 주님께서 하노이에서 봉사하도록 한 부부를 보내셨습니다. 베트남 나실인 훈련도 하노이에 훈련생들을 보내어 함께 동역했습니다. 세 부부는 신실하게 만나며 젊은이들을 방문했습니다. 훈련생들과 성도들이 함께 대학에서 복음을 전파했고, 점차 청년을 위한 부담을 모든 성도들에게로 전달했습니다. 나이든 성도들은 집회 애찬을 준비하면서 봉사에 참여하기 시작했습니다. 점진적으로 더 많은 성도들이 회복되었고 새로운 믿는 이들이 교회 생활 안으로 들어왔습니다. 그 결과 더 큰 집회 장소가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교회는 몸 안에서 이 문제를 놓고 지속적으로 교통하며 기도했습니다. 많은 교통과 기도 끝에 2018년 4월, 한 성도가 지역 집회를 위한 장소로, 또 하노이 시내에 있는 성도들이 모일 장소로 하노이 과학기술대학 가까이에 있는 두 집을 매입할 부담을 가졌습니다.

 

주님의 인도 아래 성도들이 하노이에 있는 다른 대학들로 복음을 전파하러 나갔을 때, 대학 및 학생들의 삼분의 일이 꺼우저이 지역에 집중되어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학생의 일과 봉사자들을 위해 성도들은 계속 기도했습니다. 2018년 중반에 한 동역자 형제님이 가족과 베트남 남서부에서 하노이로 이주했고, 꺼우저이에 있는 집을 임대했습니다. 연말에 훈련받고 태국과 호치민 시티에서 7년 동안 봉사한 부부가 하노이로 돌아와 거주하게 되었습니다. 이 젊은 가정들은 성도들과 협력하여 뒤로 물러난 형제자매들을 방문하고 격려하여, 성도들은 다시 새롭게 교회 생활을 누리도록 얻어졌습니다. 이번 해에 청년들은 연대하여 처음으로 복음 여행과 여름 어린이 캠프를 준비해서 그들이 돌보는 사람들에게 사랑과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소그룹에 정규적으로 참석하는 청년들은 현재 18명에서 20명입니다. 이에 더하여 꺼우저이에서 살고 일하는 외국인 성도들도 청년들을 돌보는 것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한 달에 한 번 집을 열어서 청년들을 위해 애찬을 준비하고, 종종 개인적으로 식사에 초대하여 교회 생활의 목표와 부담에 대해 교통합니다.

 

 

현재 하노이 교회의 부담과 목표는 세 방면이 있습니다. 첫째, 하나님께서 정하신 길에 대해 우리는 성도들이 복음을 전하러 밖으로 나가고 새로운 이들을 먹이는 것을 실행하도록 바라고 있습니다. 둘째, 온전하게 하는 훈련의 방면에서 우리는 성도들이 훈련을 귀히 여기고 온전하게 되어, 정상적이고 신실하게 기능을 발휘하는 지체가 되는 것을 갈망하도록 바라고 있습니다. 셋째, 집회 장소에 대해 우리는 꺼우저이에서 안정적인 장소를 찾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성도들의 기도와 주님의 축복으로, 우리는 꺼우저이의 과학기술대학에 있는 많은 학생들과 청년들이 하나님에 의해 사로잡히고, 그분의 몸의 건축을 위한 소중한 재료가 될 것임을 믿습니다.

 

 

 

 

파키스탄

 

몸에 대한 주님의 인도와 지원으로 인하여 주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파키스탄의 봉사자 훈련이 6월 9일에 순탄히 종료되었습니다. 훈련은 5일간 이루어졌고, 4개의 교회에서 34명의 성도들이 참석했습니다.

 

이 훈련의 부담은 두 가지, 곧 하나님―사람 생활과 하나님께서 정하신 길의 본을 세우는 것이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정하신 길만이 한 무리의 활력화 된 사람들을 이끌어낼 수 있다는 것을 깊이 깨달았습니다. 그러므로 이 훈련에서 우리는 아침부흥이 단순히 아침에 말씀을 읽는 것이 아니라, 진정으로 부흥되기 위해 아침에 주님을 참되게 접촉하고 교통하는 것을 성도들이 보도록 돕기를 원했습니다. 매일 아침 우리는 약 40분간 주님과 개인적인 접촉을 갖도록 안배되었고, 후에 함께 모여서 주님을 만난 우리의 체험을 나누었습니다. 끝에서는 봉사자 형제님들이 전진된 도움을 주기 위해 말씀을 교통하셨습니다. 이러한 실제적인 실행들을 통해, 거의 모든 성도들이 주님을 만졌고 부흥되었습니다.

 

게다가 훈련은 형제들에게 세 종류의 기도를 실행함으로 어떻게 감추인 뿌리 내리는 생활을 살 수 있는지에 대해 도왔습니다. 끊임없이 기도하고, 정해진 시간에 기도하고, 기도를 보존하는 것입니다. 주님의 말씀의 빛비춤을 통해 우리 모두는 많은 외적인 실행들이 있어왔지만 내적인 방 안에서 주님과 교통하는 것은 부족했다는 것을 인정해야만 했습니다. 그 결과는 끊임없는 분주함, 그러나 한정된 열매입니다. 훈련 동안에 형제들은 모두 시간을 정하여 기도하는 것에 헌신했습니다. 주님께서 우리의 헌신을 영광스럽게 하시고, 우리로 하여금 아래로 뿌리 내리고 위로 열매 맺는 생활을 살게 하심으로 그분께서 영광을 얻으시기 원합니다!

 

하나님께서 정하신 길의 본을 세우는 것에서, 우리는 하나님께서 정하신 길이 죄인들을 우리의 동역자들로 만드는 가장 최선의 길인 것을 새롭게 보게 되었습니다. 실행에 있어서 형제님들은 우리가 본들이 될 수 있도록 격려하셨습니다. 모든 이들이 매일 10-15분 동안 최소 2명의 새로운 이들과 아침 부흥을 할 것을 헌신했습니다. 3개월 안에 각각 새로운 이들과 접촉하는 것이 최소 80번은 될 것입니다. 이것을 꾸준하게 실행함으로 주님께서는 반드시 그 사람을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에 더해 우리는 소그룹 통계에 특별히 초점을 두었습니다. 다른 지역들에서 온 형제들이 함께 모여 기도하고 교통하며 각 지방과 지역에 있는 성도들의 이름을 나열했습니다. 반드시 각 사람들이 소그룹으로 입대하고 군대로 형성되어서 집회들을 새로운 이들의 가정 안으로 가져가고, 사람들을 온전하게 하며 지키기 위해 소그룹 안에서 상호성을 실행하는 것입니다.

 

이 훈련을 통해서 우리 모두가 참되게 우리의 진정한 상태를 보도록 빛비춤 받았습니다. 우리는 조절 받았고 강화되었습니다. 주님 앞에서 우리가 아래로 뿌리내리는 생활을 삶으로 지역들에서 본이 되어 교회가 건축될 수 있도록 주님의 긍휼과 은혜가 따르길 원합니다!

 

 

 

 

댓글 남기기/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아시아 최신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