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HOME  >  성령의 흐름  >  한국
사역의 일과 관련된 헌금방식에 관한 교통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22.09.23 조회수157 댓글0

 

 

 

 

1. 주님 안에서 각지 교회에 문안합니다.

 

2. 관련 근거: 성사원22-105(2022.04.24.) “해외 사역의 일과 관련된 헌금방식에 관한 교통”

 

3. 지난 4월, 위 관련 근거로 각지 교회에 공문을 발송한 바 있습니다. 그러나 국내외 사역의 일과 관련된 헌금을 사역의 일이나 동역자들과 교통없이, 개인이 모금하고 송금하는 일들이 발생했습니다. 이에 성도들이 혼란과 어려움이 없도록 다시 한 번 상기시켜드리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4. 주님의 몸 안에는 교회와 사역과 일이 있습니다. 교회와 사역과 일은 모두 그리스도의 몸을 위해 존재하며 몸을 기본 원칙으로 삼고 있습니다. 한 지방의 행정은 장로들에 의해 이루어지지만, 한 지방을 초월하는 일은 동역자들에 의해 이루어지며 사역의 인도 아래 있습니다. 사역의 일은 한 사역 안에 섞여진 한 무리의 동역자들이 인도하고 있습니다.

 

5. 현재, 회복 안의 각종 소식이나 헌금은 유럽에서는 LME(Lord’s Move to Europe), 아시아에서는 LMA(Lord’s Move to Asia)를 통해 전달되도록 몸 안에서 한 사역의 인도 아래 질서 있게 실행되고 있습니다. 해외사역에 대한 소식이나 헌금은 사역의 일에 속한 것이며, 이 일은 동역자들을 통해 한 사역 안에서 이루어져야 합니다.

 

6. 이런 사역의 인도를 따라 남한의 동역자들은 교통을 통해 각종 공문 및 헌금을 LME와 LMA를 경유하여 현지에 정확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우크라이나 전쟁 등과 같은 긴급한 상황에서 동역자들이 교통하여 공문에 입금계좌를 명시한 경우에는 각지 교회에서 직접 헌금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7. 고린도후서 8장에서 마케도니아의 믿는 이들은 자신을 주님께 드렸을 뿐 아니라, 사도들에게도 드려 사역을 완성하는 일에서 사도들과 하나되었습니다(고후 8장 5절 각주3). 심지어 그들은 가난한 성도들에게 공급을 하는 은혜에 참여할 수 있게 해달라고 사도들에게 간청했습니다(고후 8장 4절 각주1). 이러한 성경의 본을 따라 남한의 동역자들은 불필요한 혼란과 어려움이 없도록 다른 지방 교회들이나 해외에 헌금을 보내는 경우에는 사도들의 교통에 따라 사역의 일을 통해 전달되도록 하고 있습니다. 

 

8. 그러므로 특정 개인이 임의로 헌금을 모아 송금함으로 몸의 교통을 벗어나 한 사역의 일의 질서를 어지럽히는 일을 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9. 참고 말씀

1) 고린도전서 16장 1-3절

“성도들을 위하여 헌금을 모으는 것에 관하여는, 내가 갈라디아의 교회들에게 지시한 대로 여러분도 그렇게 하십시오. 매주 첫날에 여러분 각 사람은 하나님께서 번창하게 해주신 주신 것을 따라서 따로 저축해 두십시오. 그래서 내가 여러분에게 간 후에야 헌금을 모으는 일이 없도록 하십시오. 내가 도착하면, 여러분이 인정한 사람들이 누구이든 그들에게 나의 편지와 함께 여러분의 선물을 가져가도록 예루살렘으로 보낼 것입니다.” (고전 16:1-3)

2) 고린도후서 8장 4절 및 각주

“성도들에게 공급을 하는 이 은혜와 교통에 참여하고자 우리에게 여러모로 거듭 간청하였습니다(고후 8:4).” 마케도니아의 믿는 이들은 가난한 성도들에게 공급을 하는 은혜에 참여(교통)할 수 있게 해 달라고 사도들에게 간청했다. 마케도니아의 믿는 이들은 이 일에 참여하라고 요구받은 것이 아니라, 오히려 자신들이 참여하게 해 달라고 간청했다. 그들은 이 일을 은혜로 여겼고 이러한 일에 참여하는 것을 사도들이 허락해 주기를 원했다. (고후 8:4 각주1) 
3) 고린도후서 8장 5절 및 각주들
“그들은 우리가 기대했던 것 이상으로 하나님의 뜻을 따라 먼저 자신을 주님께 드리고 또 우리에게 주었습니다(고후 8:5).” 믿는 이들이 먼저 자신을 주님께 드리고 또 사도들에게 준 것은 바로 하나님의 뜻, 곧 주권적인 신성한 손길로 말미암은 것이었다. (고후 8:5 각주1) 마케도니아의 믿는 이들은 자신을 주님께 드렸을 뿐 아니라, 사도들에게도 드려 사역을 완성하는 일에서 사도들과 하나 되었다. (고후 8:5 각주3)

 

10. 문의: 1544-0031 또는 btmkoffice@naver.com

 

 

댓글 남기기/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한국 최신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