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오세아니아 HOME  >  성령의 흐름  >  아프리카,오세아니아
LMAfrica 뉴스레터(2022년 4월)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22.05.10 조회수588 댓글0

 

 

 

 

에티오피아

 

지역 수: 8개

교회 생활 안에 있는 성도 인수: 1547명

주님의 상 집회 참석 인수: 547명

 

 

에티오피아에서의 주님의 움직이심

 

최근 에티오피아에 있는 8개 교회들과 50개의 지역들에서 성도들이 정기적으로 모이고 있습니다. 이 중 약 20개의 지역들이 팬데믹 중에서도 대면으로 모이기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이 사역이 온 나라에 전파되도록 강하게 기도하고 수고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주님께서 그분의 움직이심을 강화하실 것입니다. 에티오피아의 주님의 상은 2022년 5월에 네캠테와 김비라 불리는 2개의 주요도시에서 세워질 것입니다. 또한 우리는 뎀비 돌로와 부라유에서도 하루 빨리 금등잔대가 세워지길 기도하고 있습니다. 최근 전시간으로 봉사하시는 형제님들이 이 도시들에서 한두달 정도 함께 머물며 성도들을 강화하는데에 수고하고 있습니다.

 

(네캠테 시의 집회)

 

캠퍼스의 일

 

2021년 8월에 올렸던 뉴스레터에 기재된 2021년 7월에 관한 리포트에 따라 우리는 아디스 아바바에서 1주 훈련을 위해 550명의 학생들과 함께 모였습니다. 그들 중 대부분이 전에 있었던 세 개의 집회에 참석했었습니다. 우리는 세 주요 도시에서 세 개의 지역 집회를 통해 연결된 사람들을 지속적으로 목양했습니다. 이에 더하여, 몇 개의 선정된 도시들에서 온 핵심이 되는 형제들을 위하여 아디스 아바바에서 6개의 1주 훈련도 열렸습니다. 이 훈련 집회의 평균 참석 인수는 25명이었습니다.

 

 

(2022년 3월에 열렸던 학생 훈련)

 

사역의 말씀을 누림

 

일곱 절기들과 차후에 있는 아침부흥을 위한 거룩한 말씀 자료들이 우리의 주된 공급과 몸 안에서의 하나를 지키기 위한 우리의 안전장치로 남아있게 되었습니다. 추가로, 1년에 두 번 있는 집회들이 각각 12월과 4월에 열렸습니다. 또한 우리는 사역을 그룹 또는 개인적으로 회복역 성경과 사역의 자료들을 통해 누리고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나머지 다른 아프리카 나라들에서 열렸던 책임 형제들과 전시간 봉사자 성도들을 위한 훈련을 통해 축복을 받았습니다.

 

우리의 모국어가 영어가 아니기 때문에 우리는 이 나라에서 주로 사용되는 암하라어와 오로모어라고 불리는 두 가지 언어로 사역의 말씀을 번역해야 했습니다. 우리는 모든 일곱 절기의 개요들과 발췌문들을 두 언어로 번역하였고, 메시지는 암하라 어로 번역하였습니다. 한 그룹의 성도들이 이 봉사에 수고해 주심으로 나머지 성도들이 사역의 말씀 안의 풍성들을 누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그룹은 또한 아마나 에티오피아 인쇄 및 출판사를 도와 모두를 위해 사역의 말씀들을 번역하고 있습니다.

 

어린이들과 다음세대의 일

 

아디스 아바바 교회 안에는 총 250명 이상의 어린이들이 있습니다. 우리는 주님께서 주신 모든 어린이들과 다음세대들로 인해 주님께 감사드리고 찬양합니다. 적합한 시설이 부족하기 때문에 우리는 어린이 집회를 주일 집회와 동시에 진행하는 대신 토요일 낮에 세웠습니다. 각 연령별 계층은 4-5세, 6-8세, 9-11세, 12-14세, 15-18세입니다. 어린이 집회에 참석하는 어린이 인수는 약 150명에 달합니다. 현제 우리는 3세 어린이들을 위한 집회를 시작하기 위해 교통하고 있습니다. 3세 이하의 영유아들을 위한 안배가 아직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과거 우리는 집회 공간의 부족으로 인해 다음세대들을 함께 모이게 할 수 없었습니다. 다만 우리는 12-18세의 연령에 있는 다음세대들을 훈련센터에 모이게 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성도들의 기도로 인해 주님을 찬양합니다.주님께서 2개의 지역의 다음세대 집회를 위해 2개의 학교시설을 열어주셨습니다. 그중 한 구역은 80명의 다음세대들이 있고 다른 구역은 40명이 있습니다. 하나의 학교 시설은 우리와 함께 모였던 한 자매님이 기꺼이 제공해주신 것입니다. 다른 한 곳은 우리가 매우 합리적인 금액으로 임대하였습니다. 우리에게는 또한 성도들의 가정에서 모이는 한 이웃이 있습니다. 이 모임에는 20명의 어린이들이 있습니다.

 

이 집회를 위해 7명의 코디하는 성도들과 또다른 10명의 봉사하시는 자매님들이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다음세대 집회 공과들을 위해 사역의 말씀들과 전세계 다른 교회들의 자료들로부터 각종 자료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는 노래, 창작, 간식, 놀이를 위한 시간들이 있습니다. 매주 기도 집회와 코디집회가 있습니다. 주중에는 자매 기도집회가 있는데 특별히 어머니들에게 우리의 어린이들을 위해 기도하고 이 집회를 위해 봉사하고 간식을 준비하도록 격려하고 있습니다.

 

 

간증들

 

다음세대들과 학부모들로부터 우리가 들었던 간증들은 우리를 매우 격려합니다. 왜냐하면 아이들은 함께 놀면서 서로를 알 수 있고 동반자가 될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그들이 이 집회를 사랑하게 합니다. 어른들은 아이들을 돌보고 아이들은 어른들과 함께 있는 것을 기뻐합니다! 그들은 서로 사랑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들은 그들의 학교 친구들을 집회로 데리고 옵니다. 그들은 말씀들을 받아들이고 따라 말하는 것에 있어 더욱 활발합니다. 그리고 매주 집회에 참석하는 다음세대들 인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학부모들 또한 그들의 시간을 분별하고 대가를 지불하고 있습니다. 몇몇은 심지어 이러한 집회들을 참석하고 위해 다른 활동들을 취소하기까지 하였습니다. 자신의 자녀들을 집회에 데리고 오는 학부모들은 집회 중에 뒤에서 집회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그들은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의 일에 더욱 부담을 가지게 되었고 몇몇은 봉사에 참여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어떤 학부모들은 3세 이하의 자신의 아이를 데리고 와서 집회에서 다른 자녀들을 돌보기도 하였습니다. 물러나 있고 교회 집회들에 참석하지 않던 몇몇의 성도들 또한 그들의 자녀를 위해 이 집회에 왔습니다. 주님께서 이 봉사를 축복해주시고 다음세대가 그분의 간증의 연장이 될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공지

 

우리는 4월 30일과 5월 1일에 있을 리키 아코스타 형제님과 함께하는 “다음세대를 일으킴”에 관한 아프리카 전역 집회에 대해 알려드리는 것이 기쁘게 여겨집니다. 이 집회는 작년에 있었던 집회의 연장으로 우리는 그 주 주말동안 같은 주제로 많은 축복을 받았습니다. 몸으로부터 오는 교통과 공급으로 인해 주님을 찬양합니다. 더 자세한 사항을 위해서 여러분의 지역 봉사자에게 연락하여 주십시오.

 
 
LMAF 기부금 안내
 

A. LMAF 기부금 해외 계좌 (직접 송금)

 

Chase Bank
Account holder : Church in Diamond Bar
Account# : 125591013
Bank routing# : 121100782
SWIFT code : CHASUS3
 
B. LMAF 기부금 국내 계좌 (대행 송금)
 
입금 계좌번호: 국민은행 593137-04-004425 (재)한국지방교회성경진리사역원-LMAF
입금자명(예시): 에티오피아 교회
 
댓글 남기기/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아프리카,오세아니아 최신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