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오세아니아 HOME  >  성령의 흐름  >  아프리카,오세아니아
아프리카에서의 주님의 움직이심에 관한 9월 뉴스레터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22.10.01 조회수676 댓글0

  

 

 

 

중앙아프리카

 

 

 

 

  중앙아프리카는 9개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부룬디, 카메룬, 중앙아프리카공화국, 차드, 콩고 공화국, 콩고 민주 공화국, 적도 기니, 가봉, 그리고 섬나라인 상투메 프린시페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등잔대들은 이 나라들 중 세 곳인 카메룬, 콩고 민주 공화국, 상투메 프린시페에 세워져 있습니다. 또한 부룬디와 중앙아프리카에서도 사역의 말씀을 추구하는 성도들이 있습니다.

 

 

 

 

카메룬

 

지역 수: 4개

교회 생활 안의 성도들 수: 230명

주님의 상에 참여하고 있는 성도 수: 120명

 

 

 

  카메룬은 서아프리카와 중앙아프리카 교차점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면적은 47544km2이고 인구수는 2600만 명입니다. 교회생활은 정기적인 모임을 갖는 세 개의 지역들뿐만 아니라 이미 등잔대들이 있는 네 개의 도시에도 세워졌습니다. 성도들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몸 안에서 더 많은 섞임을 추구하고 있고, 또한 자신들의 지역에서 대면으로 만나고 있습니다.

 

온라인 섞임

 

  6월 달에 교회 안의 성도들은 온라인으로 "생명 나무이신 그리스도를 누리는 길을 취함"을 주제로 하는 현충일 집회를 누렸습니다. 이 집회를 하면서, 카메룬의 프랑스어권 성도들은 서아프리카와 유럽의 다른 프랑스어권 성도들과 섞일 수 있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마찬가지로, 영어권 성도들은 서아프리카와 유럽의 다른 영어권 성도들과 섞였습니다. 이어서, 7월 16일에 형제님들은 줌으로 동아프리카 교회와 서아프리카 교회를 위해 열리는 장로들과 책임형제들을 위한 훈련의 10번째 훈련집회에 참석했습니다. 형제님들은 “장로 직분에 대한 공과“의 28장부터 30장까지 추구했습니다. 9월 17일에 형제님들은 두 달에 한 번 열리는 이 훈련의 11번째 훈련집회를 위해 온라인으로 다시 모일 것입니다.

 

  형제님들의 훈련 일주일 후, 우리는 온라인 열왕기상·하 여름훈련집회를 위해 가나, 나이지리아, 토고, 코트디부아르 그리고 베냉에 있는 성도들과 함께 모였습니다. 또한 8월 23일부터 28일까지 20명의 성도들이 올해 중점을 두고 있는 집회인 오늘날의 노아라는 주제의 서아프리카 온전하게 하는 훈련집회(WAPT)에 참석하였습니다.

 

  주님은 이 시대를 종결하고 우리를 새 시대 그분의 왕국 시대로 이끌기 위해 건축된 방주를 얻으시도록 그분을 위해 그분의 눈가에서 은혜를 찾는 이들을 절대적으로 필요하십니다. 주님께서 아프리카의 많은 책임 형제님들을 통해 그분의 목적을 이루시기 바랍니다. 또한 우리는 성도들과의 섞임과 하나님의 영원한 경륜의 성취를 위해 그리스도를 살기 위한 훈련 안에서 우리가 누린 큰 축복으로 인해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성경 배포

 

지난 몇 달 간 카메룬에서 주님의 움직이심으로 인해 그분을 찬양합니다. 부에아의 성도들은 봉브와 에탐이라는 남서 지역에 있는 두 마을에서 사역의 문서들을 배포하였습니다. 이 두 지역에는 종교에 지쳐있고 참되게 전진할 길을 찾는 몇몇의 추구하는 이들이 있었습니다. 그들은 신약 회복역 성경에 큰 관심을 보였고 성도들은 그 지역에서 40권의 성경을 배포하였습니다. 우리는 주님께서 그분의 경륜을 위해 더 많은 성도들에게 부담을 주시어 그들이 이러한 추구하는 이들을 접촉하고 목양하도록 하시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기도

 

  우리들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비대면 행사들에서 일반적으로 적은 수의 성도들만 참여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예를 들어, WAPT 훈련의 참석자 수는 2020년 89명에서 올해 20명까지로 감소하였습니다. 장로와 책임형제 훈련의 참석자 수 또한 감소하였습니다. 형제들의 교통 가운데서 이러한 감소는 많은 이들이 비대면 집회들에 적응하기 힘들어했고 비대면 집회를 위해 스스로 훈련하지 않았기 때문이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팬데믹 기간 동안 나라 전반에서 대면으로 이루어지는 주된 섞임 집회가 없었습니다. 우리는 코로나 19로부터 오는 위험이 진정된 후로부터 대면 행사들이 재개되도록 기도하였습니다. 우리는 또한 11월 달에 동역자 형제님이 방문할 수 있을 것으로 인해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우리는 몇몇의 성도들이 아프라카의 프랑스어권 나라들에서의 주님의 움직이심을 위해 기도하도록 부담을 짊어지게 하신 주님께 찬양드립니다. 아프리카의 성도들은 기도로 주님과 동역하기 위해 매주 줌 모임을 통해 다른 나라들의 형제자매들과 함께 모이고 있습니다. 주님, 아프리카에서 당신의 움직임을 축복하소서! 오직 당신의 축복이 필요합니다. 주님!

 
 

 

 

콩고 민주 공화국(DRC)

 

지역 수: 12개

교회 생활 안의 성도들 수: 690명

주님의 상에 참여하고 있는 성도 수: 590명

 

  콩고민주공화국은 알제리 다음으로 아프리카에서 가장 큰 나라로써 2억 345만km2 (미국의 약 1/4 크기)의 영토를 가지고 있습니다. 900만 명에 가까운 인구수를 가지고 있는데 이는 아프리카에서 (나이지리아, 에티오피아, 이집트 다음으로) 네 번째로 많은 인구수입니다. 또한 세계에서 가장 큰 프랑스어권 나리입니다.

 

  성도들은 정기적으로 각지의 모든 지역들에서 주님을 누리고 있습니다. 오이차, 고마, 킨샤사(콩고민주공화국의 수도), 음부지마이(콩고민주공화국의 또 다른 주요 도시에서 성도들 가운데 교통이 증가하였습니다. 주님께서 브라질에 살고 있는 한 콩고형제와의 접촉을 통해 이것을 성취하셨습니다. 몸 안에서의 풍성한 공급을 해주는 마디로 인해 주님을 찬양합니다. 우리는 몸 안의 성도들과의 더 많은 교통이 있을 수 있도록 기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는 주님께서 더 많은 대면 섞임 집회들을 위한 길을 여시도록 기도하고 있고, 성도들을 참된 교회 생활로 이끌 수 있도록 강화시키기 위한 동역자들의 방문을 두고 기도하고 있습니다. 콩고 민주공화국의 성도들, 특별히 킨샤사와 음부지마이에 있는 성도들에게는 더 많은 대면 교통들이 필요합니다.

 
 
 
 
 
 
LMAF 기부금 안내
 

A. LMAF 기부금 해외 계좌 (직접 송금)

 

Chase Bank
Account holder : Church in Diamond Bar
Account# : 125591013
Bank routing# : 121100782
SWIFT code : CHASUS3
 
B. LMAF 기부금 국내 계좌 (대행 송금)
 
입금 계좌번호: 국민은행 593137-04-004425 (재)한국지방교회성경진리사역원-LMAF
입금자명(예시): 카메룬 성경 배포
 
댓글 남기기/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아프리카,오세아니아 최신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