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활력그룹의 실지적인 실행 안으로 들어감
우리는 먼저 주님의 축복하심을 위한 필사적인 기도를 통해 우리의 동반자와 함께 교통해야 합니다.
“주님, 열매 맺고자 하는 부담을 저에게 주십시오. 당신을 위해 말하는데 있어서
구변과 담대함을 주십시오. 우리에게는 이러한 종류의 필사적인 기도가 필요합니다.
우리에게 기도의 영과 기도할 부담이 있다면 아무것도 우리를 막을 수 없습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정하신 길의 첫 번째 단계로부터 시작, 즉 죄인들을 구원하여 그리스도의 몸의 지체들이 되게 하는 것부터 시작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우리는 주변의 모든 사람들을 검토하여 복음을 전하기 위해 명단을 작성할 필요가 있습니다. 명단을 놓고 기도하고 우리가 처음으로 돌보아야 할 사람이 누가 되어야 할지에 대해 주님께 인도를 구해야 합니다. 우리는 친척들 이외의 다른 사람들을 방문하도록 주님의 이도를 구하기 위해 우리 자신을 주님께 계속 열어 드려야 합니다.
2. 활력그룹 안에서 기도하고, 교통하며 연구함
우리는 동반자들과 함께 복음 대상자와 약속을 정해 놓고 지속적으로 그들을 방문하야 합니다. 또한 사람들을 우리의 가정에 초대하여 함께 식사하는 실행과 습관을 가질 필요가 있고, 이것을 정규적으로 실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는 많은 사람들을 놓고 한꺼번에 기도하는 것보다, 어떤 특정한 한 사람의 영적인 성장에 관해 온 힘을 다하여 기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는 어떤 길을 취하든 빠른 수확을 기대하지 말고, 인내와 오래 참음으로 끊임없이 우리가 하고 있는 그것을 다만 행해야 합니다. 우리는 복음 대상자들을 얻기 위해 장비될 수 있도록 우리가 가진 복음지들에 있는 요점들과 더불어 적절한 성경 구절들을 연구해야 합니다.
3. 여덟 가지 질문에 응답함으로 활력그룹의 상태를 점검함
첫째, 당신은 활력그룹을 시작했는가? 지금 우리는 활력그룹의 참된 실행 안으로 인도될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스도인을 위한 유일하고도 참됨 누림은 물질적인 것이 아니라, 절대적으로 영적인 것입니다. 둘째, 당신은 새 사람을 다시 불붙였는가? 하나님에 의해 거듭난 믿는 이들은 모두 새 창조가 되었습니다. 항상 우리의 새 사람을 불붙이는 유일한 길은 끊임없이 지속적으로 기도하는 것입니다(살전 5:17). 셋째 당신은 당신의 등을 다시 채웠는가? 마태복음 25장의 지혜로우 다섯 처녀는 그들의 그릇과 등에 기름을 가지고 있었습니다(마 25:4). 우리는 주님과 함께 시간을 보냄으로써 우리의 등을 다시 채울 수 있습니다. 넷째, 당신의 불꽃을 부채질하였는가?(딤후 1:6) 다섯째, 당신의 동반자와 친밀하고도 철저한 교통을 갖기 시작했는가?, 몇 차례 하였는가? 여섯째, 당신은 회개하는 기도를 끊임없이 계속하는가? 만일 우리가 우리의 활력그룹의 시작을 분석해 본다면, 우리는 아직 출발하지 않았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우리가 눈물로 회개와 자백을 하지 않는 다면 우리의 동반자는 활력화 될 수 없습니다. 일곱째, 당신과 당신의 동반자는 모든 가능성 있는 후보자들의 명단을 만들었는가? 여덟째, 당신들 모두가 대상자들을 위하여 기도했는가, 그리고 누구를 접촉해야 할지에 관하여 주님의 인도를 받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