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HOME  >  성령의 흐름  >  아시아
2022년 5월 아시아에서의 주님의 움직이심에 관한 뉴스레터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22.06.16 조회수134 댓글0

 

 

라오스

 

 

 

루앙 프라방에서의 교회 산출

 

루앙 프라방은 라오스의 북부-중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루앙 프라방은 라오스의 옛 수도이며 라오스에서 네 번째로 큰 도시로써 수도인 비엔티안으로부터 약 300키로미터 떨어져 있습니다. 위쪽 라오스 지역의 교통 중심지이기도 합니다. 루앙 프라방의 국제 공항은 직항으로 인근 나라들로 갈 수 있으며 일반 국도가 루앙 프라방과 방 비엥, 비엔티안, 무앙 싸이와 몇몇의 캄보디아 도시들로 연결합니다. 또한 무안(Mowan) 철도가 루앙 프라방과 비엔티안과 중국 쿤밍과 다른 도시들과 연결하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루앙 프라방에는 국립대학도 있습니다.

 

1년 전, 주님 앞의 많은 기도와 간구 이후 한 가정과 두 명의 자매들이 수도 비엔티안에서 루앙 프라방으로 복음전파를 위한 이주 부담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1년의 시간 동안, 팬데믹의 발생과 외적인 어려운 환경에도 불구하고 형제님들과 자매님들이 돌파구를 체험하고 성령의 운행하심에 참여할 때까지 기도하고 한마음 한 뜻 안에서 교통함으로 신실히 수고하였습니다. 그들은 지역 전시간 봉사자 자매님의 친척들을 접촉하고 그 자매님의 친척 가정들 중 하나를 얻었습니다. 그 가정과 함께하는 한 가정 집회가 세워졌고 그들은 주님을 위한 강한 간증이 되었습니다.

 

캠퍼스의 일에서 비록 팬데믹으로 인해 복음을 전파하는 것이 쉽지는 않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도들은 매주 이틀을 따로 떼어 믿음으로 캠퍼스에 있는 사람들을 접촉하였습니다. 그들이 꾸준히 복음을 전하러 나갔기 때문에 주님께서 이러한 접촉에 열려있는 몇몇의 복음 친구들을 붙여주셨습니다.

 

1년 간의 복음 전파와 준비 이후 루앙 프라방 교회는 올해 4월 24일에 첫 떡 떼는 집회를 가졌습니다. 성도들은 비엔티안에 있는 형제자매들을 초대하여 그들과 함께 교회의 산출을 증거하였습니다. 그날에, 30명 이상의 성도들과 학생들인 10의 복음 접촉자들이 대면 집회에 참석했고 당장 대면으로 참석하지 못하는 성도들은 비대면으로 참석하여 함께 영광스러운 순간을 함께 증거하였습니다. 집회에서 형제자매들이 주님을 찬양하기 위해 찬송을 불렀습니다. 그들은 주님을 기념하기 위해 "우주 가운데 몸은 하날세 이 땅 위에 나타났네(한국복음서원 찬송가 829장/주님의 몸 여기에 모여 있네)"를 부르며 떡을 뗐습니다. 그리고 루앙 프라방 교회의 산출과 관련하여 강화 교통을 해주신 태국과 대만에서 온 형제들에 이어 몇 명의 지역 성도들이 주님으로부터 받은 은혜를 간증하였습니다.

 

루앙 프라방의 교회 산출은 라오스에서의 주님의 간증의 큰 전진입니다. 주님께서 계속해서 루앙 프라방에서의 그분의 간증을 축복하심으로 교회가 더 강화되고 밝게 빛나도록 자라게 해주시기를 바랍니다. 현재 라오스에서는 4개의 자방 교회들이 있습니다. 명단에 있는 성도들의 수는 대략 290명이며 주님의 상 집회에 참석하는 평균 인수는 약 150명입니다. 여기에는 목양을 위한 긴급한 필요가 있습니다. 주님께서 성도들을 온전하게 하심으로 생명 안에서 자라고 그들의 유기적인 기능을 발휘하여 그리스도의 몸이 건축되고 확장되기 원합니다.

 

 

 

번역의 일과 사역의 말씀 추구

 

현재 4명의 성도들이 라오에서 사역의 말씀을 번역하고 있고 몇몇의 전시간 봉사자들이 검토작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현재 번역되었고 성도들이 읽을 수 있는 사역의 자료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처음 두 권의 "목양 자료", "새신자들을 위한 공과", "생명의 인식", "생명의 체험", "열두 광주리 가득히", "권위와 순복" 등입니다. 레마의 말씀 책자는 번역되었고 현재는 검토 중에 있습니다. 성도들은 또한 목양과 매일의 교회 생활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신약 회복역의 구절들과 각주들에 대한 예비번역을 마쳤습니다.

 

성도들의 사역의 말씀의 누림에 관해서는 2017년도에 형제님들이 7차 집회들과 훈련들의 흐름 안으로 들어가는 문제에 대해 교통하였습니다. 몇몇의 성도들이 그 부담을 받고 그 메시지들을 태국어에서 라오스어로 번역하기 시작함으로 성도들이 아침 부흥 안으로 들어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먼저 다양한 이유들로 인해 몇몇의 성도들은 그 말씀에 따라 갈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형제님들이 지속적으로 말씀을 말하고 성도들과 함께 말씀 안으로 들어가며 그들과 함께 아침 부흥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사실 소그룹의 아침부흥 실행 안에서 성도들의 큰 전진을 가지고 왔습니다. 대면으로 만날 수 없었기 때문에 성도들은 그들의 편의에 따라 3명에서 5명씩 온라인 아침부흥 모임을 가졌고 성도들은 주님의 말씀을 더 풍성하고 깊게 누리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아침부흥 실행으로 인해 성도들은 진리에 대한 더 온전한 지식과 주님과의 더 깊은 체험과 집회들 안에서 주님의 말씀을 더 적절하게 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라오스에서의 문서의 일을 위하여 기도하여 주십시오. 특별히 올해 7월까지 레마의 말씀 책자들이 검토되고 출판될 수 있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오. 또한 주님께서 성도들이 적시에 풍성한 공급을 받을 수 있도록 모든 사역의 말씀의 번역과 검토와 출판을 축복하심으로 교회들이 예수님의 간증인 금등잔대로서 빛나기 위해 신약 사역의 말씀들을 통해 삼일 하나님으로 조성되기 원합니다.

 

 

 

 

 

스리랑카

 

 

 

사역의 말씀 번역에 관한 최신 소식

 

스리랑카에서 주로 사용되는 공식 언어는 신할라어와 타밀어이며 영어가 교육, 과학, 광고 목적으로 넓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사역의 말씀에 관해서 우리는 주로 신할라어로 번역하는데에 초점 맞추고 있고 인도에서 온 자료들은 타밀어로 번역하고 있습니다. 현재, 3명의 성도들이 전시간으로 봉사하며 신할라어 신약 회복역을 번역하고 있으며 2명의 성도들이 직장인 봉사자로서 교회를 위하여 사역의 말씀들과 집회와 훈련 개요들을 번역하고 있으며, 5명의 성도들이 아침부흥을 위한 거룩한 말씀 책자를 번역하고 있습니다. 현재 10개의 사역의 말씀들 즉, 요한복음 라이프 스타디, 누가복음 라이프 스타디 1권, 창세기 라이프 스타디 1권과 함께 복음, 목양 훈련에 관한 자료들이 번역되었습니다. 회복역 성경의 번역은 공식적으로 2021년 5월 1일에 시작하였으며 번역 팀이 마태, 마가, 누가복음을 본문의 구절들과 함께 각주 개요까지 번역 완료하였습니다. 전체 번역은 5년 안에 완성하는 것으로 계획되어 있습니다. 또한 200곡의 찬송가가 신할라어로 번역되었고 그 중 150곡이 CD로 녹음되었습니다. 요한복음 라이프 스타디의 오디오북은 이미 출시되었습니다.

 

 

 

레마의 말씀 책자 배포

 

작년 6월 초에 미국과 인도에서 레마의 말씀에 수고하는 동역자 형제님들의 도움으로 우리는 페이스북(세계적으로 사용되는 SNS 중 하나)에서 신할라어 레마의 말씀 책자를 홍보하기 시작하였습니다. 6개월도 안되서 45,721명의 독자들이 우리의 페이스북을 구독하였습니다. 그들 중 30명이 자신들이 이 페이지를 매우 좋다고 반응하였고 1,413명이 댓글을 달았지만 여전히 대부분의 댓글들은 스리랑카의 국교가 불교이기 때문에 부정적인 댓글들을 달았습니다. 그러나 우리에게 매우 격려가 되는 것은 2,651명의 사람들이 페이스북을 통해 우리의 출판물을 구독하기 위하여 유효한 접촉을 위한 정보를 남겼습니다. 현재는 이 페이지에 2,565명의 구독자들이 있습니다. 고객서비스 팀은 이러한 구독자들을 위해 편성되어졌습니다. 더 나아가 작년 2월에 우리는 인도에서부터 타밀어로 된 1,000 부의 레마의 말씀 책자를 받았고 200부를 배포하였습니다. 또한 스리랑카 교회는 배포를 위해 7권으로 된 신할라어 레마의 말씀 책자를 200부 인쇄하였습니다.

 

 

전시간 훈련

 

현재 스리랑카에서 4명의 성도가 2년 과정의 전시간 훈련을 졸업하였습니다. 그들 중 한 명은 신할라어 성경 번역에 봉사하고 있고, 두 명은 교회 안의 훈련생들과 청년들을 위해 봉사하고 있고 나머지 한 명은 직장을 다니며 계속해서 활력적으로 교회 봉사에 수고하고 있습니다. 팬데믹으로 인해, 바탐과 인도네시아에 있는 모든 훈련생들이 집으로 돌아와 온라인 훈련으로 훈련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7명의 성도들이 콜롬보에서 온라인 훈련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주님께서 더 많은 청년들을 해방하시어 훈련받아 주님께 유용한 그릇들이 되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오.

 

 

 

 

기도 항목들

 

1. 이 나라의 정치적, 경제적 안정을 위해 기도하여 주십시오. 이 나라의 정부가 경제 위기를 잘 해결할 수 있기 원합니다. 위기의 시기 동안 도움이 필요한 이들과 많은 대학생들이 이러한 급격한 변화의 시간 동안 복음과 성도들의 목양에 열려있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오.

 

2. 7명의 전시간 훈련생들이 건강하고 강하게 됨으로 훈련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주님의 손에 유용한 그릇으로 훈련받을 수 있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오.

 

3. 신할라어 회복역 성경의 번역과 마태복음의 인쇄 작업을 위해 기도하여 주십시오.

 

4. 온라인 레마의 책자 배포를 위해 기도하여 주십시오. 페이스북 광고를 통해 더 많은 독자들이 얻어지기 원합니다. 또한 2,565명의 추구하는 레마의 말씀 독자들을 위해 새로 편성된 고객 서비스 팀을 위해서도 기도하여 주십시오.

 
 

성경진리사역원을 통해 드리는 아시아의 특별한 필요들을 위한 헌금

 

아시아의 특별한 필요들을 위한 헌금에 부담이 있는 분들은

1544-0031(내선 1번) 또는 btmkoffice@naver.com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사역의 일팀의 안내에 따라 입금자 명을 설정하여 지정 헌금을 하실 수 있습니다.

 

입금 계좌번호: 국민은행 593137-04-004441 재단법인한국지방교회성경진리사역원

입금자명(예시): 미얀마 성도 지원

 

회복 안의 각종 소식이나 헌금의 경우, 유럽은 LME(Lord’s Move to Europe), 아시아는 LMA(Lord’s Move to Asia)를 통해 전달되도록 몸 안에서 한 사역의 인도 아래 질서 있게 실행되고 있습니다. 해외사역에 대한 소식이나 헌금의 일은 사역의 일에 속한 일이며, 이 일은 특정 개인이나 몇몇 성도들 또는 특정 교회가 실행할 수 없으며, 반드시 동역자들을 통해 한 사역 안에서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 사역의 인도를 따라 동역자들의 교통 가운데 각종 공문 및 헌금이 성경진리사역원을 통해 LMA를 경유하여 현지에 정확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님의 회복 안의 한 사역의 인도 안에 세워진 질서를 따라 헌금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아시아 최신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