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오세아니아 HOME  >  성령의 흐름  >  아프리카,오세아니아
LMAfrica 뉴스레터(2022년 5월)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22.06.16 조회수175 댓글0

 

 

동 아프리카-이번 호에서, 우리는 대륙의 동쪽 부분에 있는 두 나라(케냐와 마다가스카르)에서의 주님의 움직이심에 관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케냐

 

 

지역 수: 7개

교회 생활 안에 있는 성도 수: 229명

주님의 상에 참여하고 있는 성도 수: 177명

 

케냐에서의 주님의 움직이심에 관한 교통

 

2월 24일부터 27일까지, 케냐의 책임 형제님들이 케냐, 바하티에 함께 모여서 케냐에서의 주님의 움직이심에 관해 기도하고 교통하였습니다. 형제님들은 케냐에서의 복음의 전진에 대해 매우 격려받았을 뿐만 아니라 부담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우리 모두는 주님으로부터의 큰 의무를 기억하였습니다. " 그러므로 여러분은 가서, 모든 민족을 나의 제자로 삼아,(마 28:19상)". 우리는 이 문제를 감독하고 한 도시에서 다른 도시로 나아가며 어떻게 전파할지에 관한 일정을 다룰 팀을 형성하였습니다. 우리는 마차코스(동 나이로비에서 약 100키로미터 떨어진 곳에 위치한)라는 도시에서부터 복음 전파를 시작하였습니다. 우리는 7주라는 시간 동안, 많은 사람들이 주님과 그분의 몸으로 돌이킨 것에 대하여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10명의 사람들은 침례를 받았고 하나님의 왕국 안으로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2022년 4월 17일에는, 첫 번째로 떡 떼는 집회가 열렸습니다.

 

 

이에 더해, 우리는 또한 우리와 아직 만나지 못한 해외에 사는 케냐 사람들을 목양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접촉은 현재 23명이며 그들은 온라인으로 교통의 시간을 누렸습니다. 주님께서 그들을 양육하시고 그분의 회복을 위해 그들을 얻으시기 원합니다.

 

청년부

 

아프리카에서 "다음 세대를 일으킴"에 관한 많은 교통의 시간들로 인해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교통들을 통해 우리는 자녀들과 청소년들(YP)에게 수고하는 방법에 있어 우리의 관념이 철저히 바뀌어야 한다는 부담과 필요를 보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아래의 문제들에 관해 매우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1) 부모들의 역할-그들의 자녀들과 시간을 보냄으로 그들이 주님 안에서 지켜지도록 함, (2) 청소년들을 1대1로 돌봄, (3) 온 교회가 매주 청소년들을 돌보기 위해 일어남, (4) 함께 진리를 추구할 수 있도록 매년 청소년 대집회를 가짐입니다.

 

우리는 "교회 생활을 위해 온전하게 함과 추구함(PPPC)"이라는 프로그램을 세웠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격식 없는 편안한 프로그램으로써 청소년들이 진리에 입맛을 가지고 교회 생활을 감상하도록 하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최소 한 달, 최대 세 달을 참석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 프로그램이 청소년들 특별히 이 나라의 고등학교에 다니고 있는 청소년들을 도울 수 있길 바랍니다.

 

 

케냐에서의 출판과 도서 서비스

 

우리는 복음의 전진을 위해서 출판과 도서 서비스가 매우 중요하다고 여기고 있습니다. 진리의 고봉 출판에서 봉사하시는 형제님들은 아래의 항목들을 보장하려고 수고하고 있습니다.

 

1) 사역의 말씀들은 케냐에서 항상 지속적으로 배포될 수 있어야 한다.

2) 사역의 말씀들은 모든 케냐 교회들의 성도들이 읽을 수 있어야 한다.

3) 공공장소에서 사역의 말씀들을 전시할 곳이 있다.(예: 슈퍼마켄, 케냐의 교육기관들과 도서관들)

 

우리는 배포를 위해 지역마다 책들을 인쇄할 수 있는지 조사하고 있는 교통 중에 있음에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반면에 우리는 에티오피아에 있는 성경 안에 있는 중점 계시 아프리카 사역의 말씀의 창고(AMD)로부터 147권의 책들을 받았습니다. 성도들은 그들 자신들의 누림을 위해 뿐만 아니라 지인들에게도 주기 위해 구매하고 있습니다.

 

7권으로 된 레마의 말씀 책자를 스와힐리어로 번역하는 것도 비록 우리의 일정보다 뒤처지긴 했지만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모든 레마의 말씀 책자를 초번하는 것을 완료하였습니다. 마지막 단계에서 우리는 많은 외부검토을 통해 우리가 넓게 수용될 수 있고 질 높은 번역으로 출판하기 원합니다.

 

 

 

 

 

마다가스카르

 

지역 수: 1개

교회 생활 안에 있는 성도 수: 130명

주님의 상 집회에 참석하고 있는 성도 수: 100명

 

마다가스카르의 교회 생활

 

마다가스카르는 섬나라로써, 아프리카 동쪽 해안가로부터 약 400키로미터 떨어진 곳에 있습니다. 현재는 안타나나리보에 1개의 금등잔대가 있습니다. 또한 피아나란초아, 마하장가, 톨리아라, 마나카라에서 모이는 성도들이 있습니다. 우리는 2020년에 안타나나리보의 변두리에 있는 부지 하나를 구매하였고 2021년에 집회 장소가 건축되었습니다. 지난 10월에 피아나란초아의 27명의 성도들이 삼일 하나님 안으로 침례 받았습니다. 그것은 성도들에게 매우 놀라운 경험이었습니다.

 

 

 2021년 12월 22일부터 24일까지 안타나나리보에서 중고등부 훈련 집회가 있었습니다. 그 집회에서 40명의 다음세대들이 "그리스도의 몸의 건축을 위해 목양함"이라는 주제로 섞이고 누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참되게 사역의 말씀을 받아들이고 누렸습니다. 우리는 주님께서 마다가스카르에 있는 많은 다음 세대들을 얻으시고 훈련시키시고 장비시키시길 기도하고 있습니다.

 

(중고등부 훈련 집회)

 

(피아나란초아의 성도들)

 
 
 
댓글 남기기/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아프리카,오세아니아 최신소식